Liquid-based Cytology System Liquid-based Cytology System
Intended For Use
Screening에 의한 암 검사는 세포를 슬리이드에 도말 하여 세포의 형태학적 진단을 통해 암의 유무를 관찰하는 방식이다. 예전에는 Direct Smear 방법이 이용되었고, 최근에는 Liquid-based Cytology 방법이 이용되고 있다. Direct Smear 방식을 이용할 경우 채취된 세포의 80%는 버려지게 되고, 도말된 세포의 형태가 균일하지 않아 정확한 검사를 기대하기 어려웠다. 반면 Liquid-based Cytology의 경우 샘플을 액체에 넣기 때문에 채취된 세포가 균일하게 액체에 분포하게 되며, 액체에서 검체를 채취하여 슬라이드를 만들기 때문에 균일한 세포의 형태를 얻을 수 있다.

액상세포검사는 매우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암을 검사할 수 있어, 자궁경부암, 갑상선암, 방광암, 후두암 및 복수 검사 등과 같이 아주 다양한 분야의 암 검사에 사용되고 있다.

WellPrep 시스템은 원심분리자동화 공정을 통해 액상세포검사를 할 수 있는 슬라이드를 만드는 시스템으로, 기존의 필터법과 침전법 기술을 통합한 시스템이다.
Features
WellPrep은 검체의 상태에 무관하게 언제나 좋은 품질의 슬라이드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기술이다. WellPrep은 기본적으로 원심분리 기술을 이용한다. 특별히 고안된 소모품을 원심분리기에 장착한 후 자동으로 동작하면서 슬라이드를 만든다.

WellPrep 기술의 개념은 다음과 같다. 검체를 1차 원심분리를 하면 검체 Vial 아래쪽에 세포가 모이게 된다. 이렇게 모인 세포를 Density Reagent가 들어있는 Density Reagent Chamber에 넣고 2차 원심분리를 하면 무거운 세포가 빨리 침전하게 된다. 이렇게 침전된 세포만을 슬라이드에 전달하여 도말하게 된다. 이 방식을 이용하게 될 경우 간편하게 좋은 품질의 슬라이드를 얻을 수 있다.
Specification

WellPrep 시스템은 소모품과 Processor 구성되어 있다. WellPrep 시스템의 소모품은 세포보존액을 담고있는 Vial, DRC (Density Reagent Chamber), DRC Opener, Filter Paper, Coating Slide로 구성되어 있다.  

WellPrep Hely6 Processor 소모품을 동시에 6개씩 장착하여 자동으로 슬라이드를 제작하는 Processor이다. 6개의 검체를 처리하는 5분정도가 필요하다.


 Dimension

  - 460(Length) * 520(Depth) * 340(Height)㎜

 Weight

  - 30kg

 Operating Temperature

  - 15 ~ 32 ºC/ 59 ~ 90 ºF

 Input Voltage

  - 110V, 2.5A  or 220V, 1.2A

 Frequency

  - 50 ~ 60Hz

 Power

  - Maximum 250 watts

 Throughput

  - 72 slides/ hour


Youtube Video
< WellPrep Liquid-based Cytology Concept >
< WellPrep Hely6 Process Working Process >